익명객체
프로그램에서 일시적으로 한번만 사용되고 버려지는 객체. 클래스를 별도로 만들 필요 없이 단 한번의 쓰임
익명객체를 사용할 경우 유지보수에 유리함
쓰는 이유
1. 프로그램 내에서 일시적으로 한번만 사용되어야 하는 객체일 경우
2. 재사용성이 없고, 확장성을 활용하는 것이 비효율적일때 (유지보수에 불리)
예시


자식 클래스 Child의 객체를 만든 후에 만약에 Child의 run 메소드가 마음에 들지 않을 시
익명 객체를 이용하여 바꿀 수 있다. 그럼 Child 객체의 "빨리 달려!!" 가 아닌 새로 만든
익명 객체의 "빨리 빨리 달려!" 가 출력된다.
'자바' 카테고리의 다른 글
| [eclipse] 이클립스 셋팅 (0) | 2024.01.27 |
|---|---|
| [Java] DB 연결 (0) | 2023.07.19 |
| [JAVA] HashMap (0) | 2023.05.17 |
| [JAVA] 업캐스팅(Upcasting), 다운캐스팅(Downcasting) (0) | 2023.05.15 |
| [JAVA] HashSet (0) | 2023.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