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문 : while문, do-while문
반복문은 작업이 반복적으로 실행되도록 하기 위해 사용된다. while, do-while, for 가 있다.
오늘은 그 중에서 while문과 do-while문을 사용해보겠다.
while문
while문은 조건식이 참일 경우 반복을 한다. 만약 조건식이 거짓이 될 경우 반복을 멈추고 while문을 종료한다.

count 정수를 0으로 해놓고, while문에 'count < 10'이라는 조건식을 넣으면 count 정수가 10 미만일 경우 계속 반복한다.
반복을 한번 할 동안 count에 1씩 더해지게 되고, count가 10미만이 아니게 될 경우 반복문이 종료된다.

count에 2씩 더해지도록 변형해보면, 출력되는 count 정수는 2씩 더해진 값들이 출력되고, 반복 횟수 역시
종전의 반복 횟수보다 2배 적어진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다.
while문 속에 while문을 넣을 수 있는 중첩 while문 역시 가능하다. 구구단 출력을 통해 응용을 해보았다.

우선 단의 수를 2로 선언해 놓고, 곱할 수를 1로 선언했다. 첫번째 while문에는 단의 수가 9가 될때까지 반복하도록
설정해놓았다. 그리고 두번째 while문에는 곱할 수가 9가 될 때까지 반복하도록 설정했다.
do-while문
do-while문은 중괄호{}에 있는 코드를 무조건 한번은 실행 한 후에 조건식에 따라 검사한 후 반복을 결정하는 방식이다.

일단 중괄호 안의 printf를 실행하면 0, 그리고 0에 1을 더한다. 그리고 조건식대로 1은 10보다 작으니 반복,
이 흐름대로 i가 더이상 10보다 작지 않을 경우(false) 반복문은 종료된다.